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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리배우기

날짜규정

관리자 | 2017.12.13 19:15 | 조회 77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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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의 시작


(창 1:3-5) 『[3] 하나님이 가라사대 빛이 있으라 하시매 빛이 있었고 [4] 그 빛이 하나님의 보시기에 좋았더라 하나님이 빛과 어두움을 나누사 [5] 빛을 낮이라 칭하시고 어두움을 밤이라 칭하시니라 저녁이 되며 아침이 되니 이는 첫째 날이니라』


창세기1장의 날짜 규정을 잘못 해석하면 저녁부터 돌아오는 저녁에 가서 하루라고 한것 같지만 분명히 살펴보면 아침부터 돌아오는 아침까지 하루가 된것이다. 성경구절을 반절이나 한절의 기록으로 해석하여 자기의 주장 하는 바를 맞추고자 함으로 크게 잘못되는 수가 많은 것이다.『저녁이 되고 아침이 되니 첫째날이러라』하는 이 말씀만 똑 떼서 해석하면 밤 사이에 하루가 된 것으로 볼수 밖에 없다. 그러나 성경의 기록된 말씀중에는 그 말씀의 시작과 끝을 분별해서 해석해야 한다.


(창1:3-5)『하나님이 가라사대 빛이 있으라 하시니 빛이 있었고 하나님의 보시기에 좋았더라 빛과 어두움을 나누사 빛을 낮이라 하시고 어두움을 밤이라 하시다 저녁이 되며 아침이 되니 첫째날이라』 이 말씀 전부로 해석하면 아침부터 돌아오는 아침까지 하루가 된 것을 똑똑하게 가르쳐 주고 있다. 다시 말하자면 아침부터 저녁까지 일하시고 밤을 지낸 아침에 가서 첫째날이 된것을 발표하셨다.


하나님께서 창조일 여섯째날 정하심도 낮 여섯째날과 밤 여섯째 밤을 지낸 아침에 가서 창조일 여섯째날을 정하시고 그날 아침이 제칠일의 시작인 고로 그날 아침부터 거룩하게 안식하시고 이날을 복주어 거룩하게 하신 것이다.(창1:1-31,2:1-3)


유월절 양잡는 시간과 날의 시작


(출 12:5-6) 『[5] 너희 어린 양은 흠 없고 일년 된 수컷으로 하되 양이나 염소 중에서 취하고 [6] 이달 십사 일까지 간직하였다가 해질 때에 이스라엘 회중이 그 양을 잡고』

유월절 양을 잡을때는 14일까지 간직했다가 해질때에 잡는것으로 되어 있다. 레위기 23장5절에 보면 유월절이 14일저녁이라고 되어 있다. (레 23:5) 『정월 십사일 저녁은 여호와의 유월절이요』 이 말대로 일몰시작설로 보면 13일 해질때가 14일저녁이 된다. 그러면 앞에 출애굽기12:5-6절의 말과 같지 않다. 유월절 양을 14일까지 간직했다가 해질때에 그 양을 잡으라 했기 때문이다.


 


 



대속죄일 지키는 문제와 날의 시작


(레 23:32) 『이는 너희의 쉴 안식일이라 너희는 스스로 괴롭게 하고 이 달 구일 저녁 곧 그 저녁부터 이튿날 저녁까지 안식을 지킬지니라』

대속죄일을 9일 저녁부터 이튿날 저녁까지 지키라고 하였다. 일몰시작설로 보면 8일 해질때가 9일 저녁이며 이튿날 저녁은 9일 해질때가 이튿날 저녁이다. 그렇다면 7월10일은 속죄일이라고 했는데 정작 속죄일을 지키지 못하는 것이다.


 


 



예수님의 시체를 장례지내는 시간


(막 15:42-43) 『[42] 이 날은 예비일 곧 안식일 전날이므로 저물었을 때에 [43] 아리마대 사람 요셉이 와서 당돌히 빌라도에게 들어가 예수의 시체를 달라 하니 이 사람은 존귀한 공회원이요 하나님의 나라를 기다리는 자라』

(마 27:57-58) 『[57] 저물었을 때에 아리마대 부자 요셉이라 하는 사람이 왔으니 그도 예수의 제자라 [58] 빌라도에게 가서 예수의 시체를 달라 하니 이에 빌라도가 내어 주라 분부하거늘』


저물었을때에 아리마대요셉이 빌라도를 찾아가서 예수님의 시체를 달라고 하였다. 아리마대 요셉은 총독의 위임장을 가지고 가서 예수님의 시체를 십자가에서 내리고 예수님의 시체를 목욕을시키고 니고데모는 몰약과 침향을 백근쯤가지고 와서 가는 베로 예수님을 싼후에  유대인의 장례하는 법대로 장례하고 아직 사람을 장사하지 아니한 새 무덤에 예수님을 모셨다고 성경은 기록을 하고 있다.   

아리마대 요셉이 예수님을 찾아 갔을때는 저물었을때이다. 그 말은 해가 넘어갔다는 뜻이다. 그리고 총독의 위임장을 가지고 가서 예수님의 시체를 인계받아서 씻기고 장례지내기 까지 몇시간이 걸리고 난 다음에 안식일이 거의 되었더라고 했다.(눅23:54) 이런 정황으로 보면 안식일이 어디서 부터인지 알수가 있다.


안식후 첫날이 되려는 미명에


(마 28:1) 『안식일이 다하여 가고 안식 후 첫날이 되려는 미명에 막달라 마리아와 다른 마리아가 무덤을 보려고 왔더니』

아침 해뜨기 전을 첫날이 되려는 하였으니 밝기 전에는 완전한 첫날이 되지 않음을 의미 한다.


오늘밤, 이밤, 어제밤


(삼하 17:1) 『아히도벨이 또 압살롬에게 이르되 이제 나로 하여금 사람 일만 이천을 택하게 하소서 오늘 밤에 내가 일어나서 다윗의 뒤를 따라』

(삼하 17:16) 『이제 너희는 빨리 사람을 보내어 다윗에게 고하기를 오늘 밤에 광야 나룻터에서 자지 마시고 아무쪼록 건너가소서 하라 혹시 왕과 그 좇는 자들이 몰사할까 하노라 하니라』

(삼상 19:11) 『사울이 사자들을 다윗의 집에 보내어 그를 지키다가 아침에 그를 죽이게 하려 한지라 다윗의 아내 미갈이 다윗에게 일러 가로되 당신이 이 밤에 당신의 생명을 구하지 아니하면 내일에는 죽임을 당하리라 하고』

(행 27:22-23) 『[22] 내가 너희를 권하노니 이제는 안심하라 너희 중 생명에는 아무 손상이 없겠고 오직 배뿐이리라 [23] 나의 속한 바 곧 나의 섬기는 하나님의 사자가 어제 밤에 내 곁에 서서 말하되』



<펌글> http://blog.daum.net/elohist73/12900330


그들이 주장하기를 "여기에서 '해질 때'라는 히브리어는 '베인 하아르 바임'으로 , 직역하자면 '저녁들 사이'인데 한 저녁은 정오이고 한 저녁은 실제 해질때인 여섯시 쯤이므로 그 사이는 오후 3시이다. 그러므로 유월절제사는 오후3시에 이루어졌다"라고 합니다.

 

유대인들은 출12장 6절에서처럼 저녁을 문자적으로만 '저녁들사이'로 읽기도 하였습니다. 학자들은 이 '저녁들 사이'를 '해가 넘어간 후에 완전히 어두워질 때까지의 시간'(Twilight)으로 해석합니다. 영문 번역판 중에서 전통적으로 인정을 받는 킹제임스 (KJV)에서는 Evening(저녁)으로 번역하였고,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보급된 영문 성경인 (NIV)에서는 Twilight으로 번역하였습니다.

 

다음은 히브리 원어사전입니다.

 


레위기 23장 6절

(한글개역) 정월 십사일 저녁은 여호와의 유월절이요

(NIV) The LORD's Passover begins at twilight on the fourteenth day of the first month.

(KJV) In the fourteenth day of the first month at even is the LORD's passover.

 

다음은 동아 프라임 사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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