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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활에대하여

관리자 | 2015.08.03 18:23 | 조회 130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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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활이라는 것은 죽었다가 다시 살아나는 것입니다.
모든 사람은 죽으면 육체는 무덤에서 자고 영혼은 육체와 분리되어서 의인의 영혼은 낙원에서 쉬고 악인의 영혼은 지옥에 감금되어서 모두 부활의 때까지 기다리게 됩니다. 

의인의 부활을 첫째부활 이라 하고 악인의 부활을 둘째 부활이라고 하는데 의인의 부활은 주님께서 영광중에 오실 때에 부활하는 것인데 부활해서 천국에서 그리스도로 더불어 천년동안 왕노릇 하게 되고 천년왕국이 끝난 다음에 악인의 심판 부활이 있는데 행위에 따라 처벌을 받게 됩니다.
 
우리 살아서 주님을 영접하는 사람도 천사의 형태로 변형을 입고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된다고 성경은 말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부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할 때 세가지를 이야기 합니다.

첫 번째로는 나사로와 같은 부활입니다.

(요 11:39-44) 『[39] 예수께서 가라사대 돌을 옮겨 놓으라 하시니 그 죽은 자의 누이 마르다가 가로되 주여 죽은 지가 나흘이 되었으매 벌써 냄새가 나나이다 [40]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 말이 네가 믿으면 하나님의 영광을 보리라 하지 아니하였느냐 하신대 [41] 돌을 옮겨 놓으니 예수께서 눈을 들어 우러러 보시고 가라사대 아버지여 내 말을 들으신 것을 감사하나이다 [42] 항상 내 말을 들으시는 줄을 내가 알았나이다 그러나 이 말씀 하옵는 것은 둘러선 무리를 위함이니 곧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을 저희로 믿게 하려 함이니이다 [43] 이 말씀을 하시고 큰 소리로 나사로야 나오라 부르시니 [44] 죽은 자가 수족을 베로 동인 채로 나오는데 그 얼굴은 수건에 싸였더라 예수께서 가라사대 풀어 놓아 다니게 하라 하시니라』

이런 부활은 완전한 부활이 아니고 잠시 살아났지만 다시 죽어서 그 육체가 썩는 불완전한 부활입니다. 

두 번째로 예수님과 같은 완전한 부활입니다.

(마 28:1-4) 『[1] 안식일이 다하여 가고 안식 후 첫날이 되려는 미명에 막달라 마리아와 다른 마리아가 무덤을 보려고 왔더니 [2] 큰 지진이 나며 주의 천사가 하늘로서 내려와 돌을 굴려 내고 그 위에 앉았는데 [3] 그 형상이 번개 같고 그 옷은 눈 같이 희거늘 [4] 수직하던 자들이 저를 무서워하여 떨며 죽은 사람과 같이 되었더라』

예수님의 부활은 죽지도 않고 썩지도 않는 완전한 부활을 하셨습니다. 육체로 나타나기도 하시고 육체가 없어지기도 하시는 마음대로 하시는 형태로 부활을 하신 것입니다.

(눅 24:36-43) 『[36] 이 말을 할 때에 예수께서 친히 그 가운데 서서 가라사대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하시니 [37] 저희가 놀라고 무서워하여 그 보는 것을 영으로 생각하는지라 [38] 예수께서 가라사대 어찌하여 두려워하며 어찌하여 마음에 의심이 일어나느냐 [39] 내 손과 발을 보고 나인 줄 알라 또 나를 만져보라 영은 살과 뼈가 없으되 너희 보는 바와 같이 나는 있느니라 [40] 이 말씀을 하시고 손과 발을 보이시나 [41] 저희가 너무 기쁘므로 오히려 믿지 못하고 기이히 여길 때에 이르시되 여기 무슨 먹을 것이 있느냐 하시니 [42] 이에 구운 생선 한 토막을 드리매 [43] 받으사 그 앞에서 잡수시더라』

제자들은 그날 저녁까지도 바리새인들이 무서워 한곳에 모여 문을 닫고 있던 중에 엠마오에서 온 두 제자가 와서 있었던 일들을 전하는데 예수님께서 나타나셨습니다. 실지 예수님께서 육체로 부활하셨다는 것입니다.

(고전 15:50-54) 『형제들아 내가 이것을 말하노니 혈과 육은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고 또한 썩은 것은 썩지 아니한 것을 유업으로 받지 못하느니라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 이 썩을 것이 불가불 썩지 아니할 것을 입겠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으리로다 이 썩을 것이 썩지 아니함을 입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을 때에는 사망이 이김의 삼킨 바 되리라고 기록된 말씀이 응하리라』

혈과 육은 하나님의 나라를 받을 수 없다 그런데 왜 우리가 육체의 부활을 한다고 하느냐? 우리가 부활할 때에는 현재 우리가 가지고 있는 이 몸이 부활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러나 이 혈과 육이 아닌 천사의 몸으로 변한다는 겁니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 

죽은 자들이 하나님의 능력으로 썩지 아니할 몸으로 다시 살아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도 변화한다는 것입니다. 이게 완전한 부활입니다.

(마 22:30) 『부활 때에는 장가도 아니가고 시집도 아니가고 하늘에 있는 천사들과 같으니라』
우리들의 부활은 혈과 육의 부활이 아니고 잃어 버렸던 천사의 부활입니다. 

질문 하나를 다시 한 번 상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질문1) 
그 날과 그때는 아무도 모르나니 육성설교 말씀에 이런 말씀들이 있습니다. 그 전에 어떤 젊은 여대생이 선생님께 질문한 적이 있는데 예수님 돌아가시고 2000년이 내려오면서 믿음 안에서 많은 형제들이 죽었는데 

그 형제들이 죽어서 땅속에 들어가서 뼈가 아직 남아 있는 사람도 있고 뼈가 흙이 되어가지고 아무것도 없는 사람이 있는데 그 분들이 부활한다고 하는데 어떻게 믿을 수가 있느냐 하는 질문이었는데 뼈도 없고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원형대로 부활된다는 것은 과학적으로나 뭐가 아무것도 성립이 되지 않지 않느냐 하는 것입니다.

답변) 
선생님 말씀은 부활도 하나님 능력 안에서 이루어지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어떻게 부활할 수 있느냐 하는 것은 사람의 생각이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능력으로 다 하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세 번째로 그리스도 안에서 생명의 부활입니다. 

그리스도를 믿고 침례 받고 새언약의 인침을 받으므로 생명의 부활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현재 우리는 죽으면 썩어져 없어질 육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먼저 생명의 부활을 받아야 나중에 완전한 부활을 받게 된다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죄도 없으신 분이 왜 침례를 받으셨느냐 하면 죄가 있어서 받으신 것이 아니고 오직 당신의 부활의 모형을 만드시고 우리로 행하게 하기 위해서 모형을 보이신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침례요한에게 침례 받으실 때 
(마3:15~17절)「우리가 이와 같이 하여 모든 의를 이루는 것이 합당하니라」하시고 침례를 받으셨습니다. 

이 새언약에 대해서 예레미야선지자가 이사야선지자가 예언을 했습니다.
(렘 31:31)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보라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에 새 언약을 세우리라』
(사 43:19)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 너희가 그것을 알지 못하겠느냐 정녕히 내가 광야에 길과 사막에 강을 내리니』

이렇게 예언한 새언약을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에서 돌아가시기 전날 밤에 떡과 포도주로 “이 떡은 내몸이요 이 잔은 내피로 세우는 새언약이다” 하시면서 우리를 위하여 굳게 약속을 했습니다.

(골 2:12-13) 『[12] 너희가 침례로 그리스도와 함께 장사한 바 되고 또 죽은 자들 가운데서 그를 일으키신 하나님의 역사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 안에서 함께 일으키심을 받았느니라 [13] 또 너희의 범죄와 육체의 무할례로 죽었던 너희를 하나님이 그와 함께 살리시고 우리에게 모든 죄를 사하시고』

하나님의 능력을 믿고 침례를 받으러 물속에 들어갈 때 죄악도 같이 따라옴으로 나와 죄가 같이 물속에 장사지낸바 되었지만 나는 예수님을 살리신 하나님의 권능을 믿음으로 살아났고 죄는 그대로 물속에 남아 장사지낸바 된다는 것입니다.

침례로 죄를 물속에 장례지낸바 됐기 때문에 나는 그 죄와 상관없이 양심이 살아서 하나님을 향하여 찾아감으로 새로운 삶을 살아가게 되는 것입니다. 이게 구원의 표고 생명의 부활입니다.

(엡 2:1) 『너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너희를 살리셨도다』
(엡 2:5-6) 『[5] 허물로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살리셨고 (너희가 은혜로 구원을 얻은 것이라) [6] 또 함께 일으키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하늘에 앉히시니』

침례는 죄로 죽었던 우리가 예수님과 함께 살아난다는 뜻입니다. 이 모든 성경구절을 자세히 보면 침례식은 죄로 인해 죽었던 우리가 예수님과 함께 십자가에 같이 죽어서 장례식을 하는 것이고 물에서 일어나는 것은 예수님의 부활하시는 것과 같이 침례 받는 사람도 새 생명의 부활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 하신 말씀이 
(요 5:25)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죽은 자들이 하나님의 아들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오나니 곧 이 때라 듣는 자는 살아나리라』

예수님께서는 새언약의 진리로 생명의 부활을 시켜주시기 위해서 오셨는데 그러나 그 새 언약을 암흑세기 동안 마귀에게 빼앗겼기 때문에 새언약을 다시 회복하시기 위해서 다시 나타나야 하겠다는 말씀으로 이 말씀을 하신 것입니다.

(요 5:28-29) 『[28] 이를 기이히 여기지 말라 무덤 속에 있는 자가 다 그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오나니 [29] 선한 일을 행한 자는 생명의 부활로, 악한 일을 행한 자는 심판의 부활로 나오리라』

이 말씀은 에스겔선지자의 예언과 같은 말씀입니다. 같이 연결해서 봄으로서 우리가 이 말씀을 이해하게 되는 것입니다.

(겔 37:1-10) 『[1] 여호와께서 권능으로 내게 임하시고 그 신으로 나를 데리고 가서 골짜기 가운데 두셨는데 거기 뼈가 가득하더라 [2] 나를 그 뼈 사방으로 지나게 하시기로 본즉 그 골짜기 지면에 뼈가 심히 많고 아주 말랐더라 [3] 그가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이 뼈들이 능히 살겠느냐 하시기로 내가 대답하되 주 여호와여 주께서 아시나이다 [4] 또 내게 이르시되 너는 이 모든 뼈에게 대언하여 이르기를 너희 마른 뼈들아 여호와의 말씀을 들을지어다 [5] 주 여호와께서 이 뼈들에게 말씀하시기를 내가 생기로 너희에게 들어가게 하리니 너희가 살리라 [6] 너희 위에 힘줄을 두고 살을 입히고 가죽으로 덮고 너희 속에 생기를 두리니 너희가 살리라 또 나를 여호와인 줄 알리라 하셨다 하라 [7] 이에 내가 명을 좇아 대언하니 대언할 때에 소리가 나고 움직이더니 이 뼈, 저 뼈가 들어 맞아서 뼈들이 서로 연락하더라 [8] 내가 또 보니 그 뼈에 힘줄이 생기고 살이 오르며 그 위에 가죽이 덮이나 그 속에 생기는 없더라 [9] 또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너는 생기를 향하여 대언하라 생기에게 대언하여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에 생기야 사방에서부터 와서 이 사망을 당한 자에게 불어서 살게 하라 하셨다 하라 [10] 이에 내가 그 명대로 대언하였더니 생기가 그들에게 들어가매 그들이 곧 살아 일어나서 서는데 극히 큰 군대더라』

에스겔선지자에게 임하신 계시입니다. 여호와께서 그 신으로 나를 데리고 가서 골짜기 가운데 두셨는데 거기 뼈가 가득하더라. 했습니다. 하나님께서 뼈들에게 생기가 들어가게 해서 그 뼈들이 살아나는데 극히 큰 군대라고 했습니다.

(겔 37:11-14) 『[11] 또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이 뼈들은 이스라엘 온 족속이라 그들이 이르기를 우리의 뼈들이 말랐고 우리의 소망이 없어졌으니 우리는 다 멸절되었다 하느니라 [12] 그러므로 너는 대언하여 그들에게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에 내 백성들아 내가 너희 무덤을 열고 너희로 거기서 나오게 하고 이스라엘 땅으로 들어가게 하리라 [13] 내 백성들아 내가 너희 무덤을 열고 너희로 거기서 나오게 한즉 너희가 나를 여호와인 줄 알리라 [14] 내가 또 내 신을 너희 속에 두어 너희로 살게 하고 내가 또 너희를 너희 고토에 거하게 하리니 나 여호와가 이 일을 말하고 이룬줄을 너희가 알리라 나 여호와의 말이니라 하셨다 하라』

이 에스겔선지자의 기록을 1절로서부터 14절까지 자세히 읽어보면 실지 죽은 사람의 뼈가 아니라 이스라엘 족속이라는 겁니다. 12절에는 너희 무덤을 열고 이스라엘 땅으로 들어가게 하리라고 하셨습니다. 13절에 보면 내 백성아 내가 너희의 무덤을 열고 너로 거기서 나오게 한즉 너희가 나를 여호와 인줄 알리라 하셨는데요. 

에스겔선지자 당시의 형편을 먼저 알아야 예언의 뜻도 알게 되는데 에스겔선지자는 주전 575년경에 바벨론 나라에서 포로생활 하던 중에 계시를 받아서 기록한 것입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소망이 없는 심령이 죽은 상태였습니다. 

이런 상태에서 장차 하나님의 권능으로 바벨론 나라의 문을 열고 그 백성을 끌어내어 본국으로 돌아가게 한다는 예언의 말씀으로 이 말씀을 기록한 것입니다.

그러나 에스겔선지자의 예언이 썩어져 없어질 육신적 이스라엘 백성들을 위해서가 아니라 복음의 말세인 오늘날에 대한 상태를 보여주고 있다는 것입니다. 오늘날 영적 바벨론인 거짓교회에게 포로 된 하나님의 백성들을 생명의 진리로 나오게 하시겠다는 말씀입니다.

(계 18:4-5) 『[4] 또 내가 들으니 하늘로서 다른 음성이 나서 가로되 내 백성아, 거기서 나와 그의 죄에 참예하지 말고 그의 받을 재앙들을 받지 말라 [5] 그 죄는 하늘에 사무쳤으며 하나님은 그의 불의한 일을 기억하신지라』

바벨론에 포로로 잡혀있는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생명의 진리로 나오게 하시겠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지금 바벨론 교회를 두고 하신 말씀입니다.

(겔 37:23-28) 『[23] 그들이 그 우상들과 가증한 물건과 그 모든 죄악으로 스스로 더럽히지 아니하리라 내가 그들을 그 범죄한 모든 처소에서 구원하여 정결케 한즉 그들은 내 백성이 되고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리라 [24] 내 조상 다윗이 그들의 왕이 되리니 그들에게 다 한 목자가 있을 것이라 그들이 내 규례를 준행하고 내 율례를 지켜 행하며 [25] 내가 내 종 야곱에게 준 땅 곧 그 열조가 거하던 땅에 그들이 거하되 그들과 그 자자손손이 영원히 거기 거할 것이요 내 종 다윗이 영원히 그 왕이 되리라 [26] 내가 그들과 화평의 언약을 세워서 영원한 언약이 되게 하고 또 그들을 견고하고 번성케 하며 내 성소를 그 가운데 세워서 영원히 이르게 하리니 [27] 내 처소가 그들의 가운데 있을 것이며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이 되리라 [28] 내 성소가 영원토록 그들의 가운데 있으리니 열국이 나를 이스라엘을 거룩케 하는 여호와인 줄 알리라 하셨다 하라』

내 종 다윗이 영원히 그 왕이 되리라 하신 것은 다윗이 와서 암흑세기 동안에  영적 바벨론에 포로가 된 당신의 백성들에게 진리로 인도하시는 것으로 예언하신 것입니다. 

초림 때 세워 놓으신 새 언약이 암흑세기 동안에 짓밟혔기 때문에 이  진리를 회복하시기 위해서 여러 차례로 종들을 보냈지만 그들이 바로 찾지 못하기 때문에 주님이 친히 오셔서 하나님의 백성들과 진리를 찾아내시는 것으로 해석하는 것입니다.

요5:28절에서 예수님께서 “무덤 속에 있는 자가 그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오나니 선한일을 행한자는 생명의 부활로 나오리라” 하신 말씀은 말세를 당한 오늘날에 다시 오셔서 새언약의 진리로 생명의 부활을 시키시는 때를 말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죽은 자들이라고 하는 것은 이 세상에서 비록 살아 있다 할지라도 그 사람들은 성경상 다 죽은 사람들이기 때문에 그렇게 말씀을 하신 것입니다.

(마 8:21-22) 『[21] 제자 중에 또 하나가 가로되 주여 나로 먼저 가서 부친을 장사하게 허락하옵소서 [22] 예수께서 가라사대 죽은 자들로 저희 죽은 자를 장사하게 하고 너는 나를 좇으라 하시니라』
(계 3:1) 『사데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하나님의 일곱 영과 일곱 별을 가진 이가 가라사대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 네가 살았다 하는 이름은 가졌으나 죽은 자로다』

죽은자라고 하는 것은 살았지만 생명이 없는 사람들을 가리켜서 죽은자라고 하는 것입니다.

부활이라고 하는 것은 나사로의 부활과 같은 육체의 부활 잠깐 육체가 다시 살아났다가 다시 죽는 부활이 있고 주님오실 때에 천사의 부활 즉 완전한 부활이 있고 새언약의 진리를 믿고 침례 받고 인침을 받은 상태인 새 생명의 부활이 있습니다. 이걸 구분하지 못하고 새 생명의 부활하고 완전한 부활하고 혼동을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증거할 말씀으로는
(마 22:30) 『부활 때에는 장가도 아니 가고 시집도 아니 가고 하늘에 있는 천사들과 같다』고 말씀하시고
(고전 15:50) 『혈과 육은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고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한다.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하였습니다. 
(단12:2) 죽은 사람 가운데서 많은 사람이 다시 살아날 것이다 라고 했습니다. 
이런 말씀들을 가지고 부활에 대해서 올바르게 증거 할 수 있어야 겠습니다.

에스겔37장의 말씀은 이 뼈들은 실지 죽은 사람의 뼈를 말하는게 아니라 이스라엘 족속이라는 겁니다. 바벨론 나라에 포로가 되어 있는 이스라엘 백성들의 상태를 말하는 것입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소망이 없는 상태로 포로로 잡혀서 있지만 본국으로 돌아가게 하겠다는 예언의 말씀인데 그것은 영적이스라엘 백성들의 상태를 보여주고 있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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