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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곱우뢰의 개봉

관리자 | 2021.08.24 19:16 | 조회 13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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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곱우뢰의 인봉

(계10:4)『일곱우뢰가 발할 때에 내가 기록하려고 하다가 곧 들으니 하늘에서 소리 나서 말하기를 일곱우뢰가 발한 것을 인봉하고 기록하지 말라 하더라.』

요한은 일곱우뢰가 발해서 기록하려고 했지만 하늘에서 소리가 나서 말하기를 일곱우뢰가 발한 것을 인봉하고 기록하지 말라 하는 소리를 듣고 인봉하고 기록하지 않았습니다.

이 일곱우뢰가 뭐냐?
우레는 저기 하늘에서 번개 칠 때 나는 천둥소리가 우뢰입니다.
성경말씀 중에는 우뢰라는 기록이 여러 곳에 있는데 하나님의 음성을 바로 듣지 못한 사람들에게는 하나님의 음성이 우뢰소리로 들리는 것입니다.

(요12:28-29)『[28]아버지여 아버지의 이름을 영광스럽게 하옵소서 하시니 이에 하늘에서 소리가 나서 가로되 내가 이미 영광스럽게 하였고 또 다시 영광스럽게 하리라 하신대[29]곁에 서서 들은 무리는 우뢰가 울었다고도 하며 또 어떤이들은 천사가 저에게 말하였다고도 하니』

하늘에서 소리가 나서 내가 이미 영광스럽게 하였고 또 영광스럽게 하리라 라는 음성이 들려왔습니다.
요한은 이 말을 알아듣고 하나님의 말씀을 이렇게 기록으로 남겼는데 옆에 있었던 사람들은 우뢰소리가 들렸다고 했습니다.

(계14:2)『내가 하늘에서 나는 소리를 들으니 많은 물소리도 같고 큰 뇌성도 같은데 내게 들리는 소리는 거문고 타는 자들의 그 거문고 타는 것 같더라』

요한은 하늘에서 소리가 들려와서 자세히 들어보니까 많은 물소리도 같고 우뢰소리도 같은데 내게 들리는 소리는 거문고 타는 자들의 거문고 타는 것 같더라. "내게 들리는 소리"는 하는 말은 하나님의 음성을 바로 듣는 사람이 있고 듣지 못하는 사람이 있다는 것입니다.

계시록10장의 일곱우뢰도 비록 다른 사람에게는 일곱우뢰소리로 들렸을지라도 요한에게는 하나님의 음성으로 바로 들린 것입니다. 그러나 인봉하라는 명령을 받고"일곱우뢰"라고 만 기록한 것입니다.

 
일곱우뢰는 무엇을 가리키는 것인가?

"일곱우뢰"에 대해서 연구할 때 먼저 일곱에 대한 숫자를 연구하고 그 다음에 우뢰에 대해서 연구를 해야 합니다.

일곱이라는 숫자는 완전수이기도 하고 전부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일곱을 완전으로 바꾸어 보면 완전한 우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완전한 우뢰는 어디에서 발했느냐? 한 사람이나 두 사람 앞에 발하신 우뢰가 완전한 우뢰가 아니고 이스라엘 총회 앞에서"발하신 우뢰"가 완전한 우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완전한 우뢰를 발표하신 때는 주전1498년경 시내산 화염 중에서 십계명과 언약의 말씀을 발표하실 때에 우뢰소리로 발표하신 것입니다.

(출20:18-19)『뭇 백성이 우뢰와 번개와 나팔소리와 산의 연기를 본지라 그들이 볼 때에 떨며 멀리 서서 모세에게 이르되 당신이 우리에게 말씀하소서 우리가 들으리이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말씀하시지 말게 하소서 우리가 죽을까 하나이다』

출애굽기20장, 21장, 22장, 23장을 보게 되면 하나님께서 시내산에 강림하셔서 언약의 말씀"십계명과 삼차의 칠개절기"를 발표하셨습니다.

그래서 이때 완전한 우뢰로 발표하셨는데 모세는 이 말씀을 바로 알아들을 수 있었지만 백성들은 알아듣지 못하고 우뢰와 번개와 진동하는 소리만 들었기 때문에 백성들이 이 우뢰소리를 더 듣지 않게 해달라고 모세에게 요청을 했습니다.

그래서 모세가 우뢰소리로 된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백성들에게 전한 것입니다.
이와 같이 이 일곱우뢰도 일반인들은 알아듣지 못했지만 요한은 바로 알아들을 수가 있었던 것입니다.


일곱우뢰와 하나님의 율법

이 일곱우뢰에 대한 짝이 어디서 있느냐 하면 이사야 선지자의 예언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사8:16)『너는 증거의 말씀을 싸매며 율법을 나의 제자 중에 봉함하라』

다른 번역 성경에는 너는 이 증거의 말씀을 싸매고 율법을 인봉하여 나의 제자 중에 맡겨라 라고 되어 있습니다.
계시록10장4절에는 일곱우뢰가 발한 것을 기록하지 말고 "인봉하여 두라" 했습니다. 그 짝이 되는 말씀으로서 이사야8장16절에서는"율법을 인봉"하여 나의 제자 중에 맡겨라 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사야8장16절의 "율법을 인봉하여 나의 제자 중에 맡기라"는 말과 계시록10장4절의"일곱우뢰를 인봉하라"는 말과 짝이 되어서 일곱우뢰가 율법의 어느 한 부분임을 알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율법이라고 할 때 보통 십계명만 가지고 이야기를 하는데 모세율법에는 십계명을 언약이라고 하신 동시에, 절기도 언약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모세가 두 번째 십계명을 받으러 올라가서 40일을 지내는 동안에 율법을 반포 하실 때에"삼차의 칠개절기"를 말씀하시면서 절기의 뜻대로 언약을 세우시고 언약의 비석을 주신 것입니다. (출34:18-28)

율법 중에서 오늘날까지 인봉 되어 있었던 것은"삼차의 칠개절기"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일곱우뢰는 삼차의 칠개절기를 말하는 것입니다.

이"삼차의 칠개절기"는 모세율법의 절기라고 할 수 있지만 실상은 십자가로 말미암는 하나님의 권능의 날인 새 언약의 절기를 말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아무리 하나님을 잘 섬긴다 하더라도 절기와 안식일을 제대로 지키지 못하면 알지 못하는 순간에 다른 신을 섬기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백성이 절기를 제대로 지키지 못한다면 하나님의 축복을 받기는 어려운 것입니다.
우리는 이 새언약"삼차의 칠개절기"를 온전히 지킴으로써,하나님을 온전히 섬기게 되는 겁니다.

이 새언약의"삼차의 칠개절기"는 하나님과 교통하는 것이기 때문에 하늘성소의 비밀을 발견할 수 있고, 마귀의 소굴을 발견할 수 있고, 하나님께서 택한 백성들에게 주시기 위해서 감추어둔 보물입니다.
옛날 요시아 왕이나 히스기야왕도 절기를 모를 때에는 우상들을 섬기다가 절기를 깨닫고 지키게 될 때에 우상들을 전멸시켰던 역사가 있습니다.

일곱우레를 왜 봉했느냐? (느브갓네살왕의 꿈)

(사29:11)『그러므로 모든 묵시가 너희에게는 마치 봉한 책의 말이라 그것을 유식한 자에게 주며 이르기를 그대에게 청하노니 이를 읽으라 하면 대답하기를 봉하였으니 못하겠노라 할 것이요』
안식일 교회 사람들은 봉했으니까 우리의 알 바가 아니라고 합니다. 그렇게 말하는 것은 이사야 선지자의 예언을 응한 것입니다.

성경의 모든 예언과 계시를 해석하는 것은 꿈을 해석하는 것과 같습니다.
다니엘은 느브갓네살의 잃어버린 꿈을 잘 해몽함으로써 바벨론 도를 다스리는 총리가 되었습니다.
봉한 꿈을 해석할 수 있는 지혜를 하나님께서 다니엘에게 주셨듯이 이 일곱우뢰도 마지막으로 이루어질 교회의 운명이 달린 중요한 문제이기 때문에 봉한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왜 이렇게 인봉해서 복잡하게 하시느냐 하겠지만 그것은 택하신 백성들에게 주시기 위한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하나님의 비밀은 그 정한 때가 있고, 일곱우뢰도 그 정한 때에 그 정한 사람을 통해서 개봉하게 되것입니다. 이것을 인봉하지 않으면 하나님의 마지막 사업이 크게 방해를 받을 위험이 있기 때문에 인봉하게 하신 것입니다.
계시록10장7절에는 개봉될 것을 알려 주고 있습니다.

(계10:7)『일곱째 천사가 소리 내는 날 그 나팔을 불게 될 때에 하나님의 비밀이 그 종 선지자들에게 전하신 복음과 같이 이루리라』
이 비밀은 초대교회의 사도들과 선지자들이 전하던 새 언약의 복음입니다. 사도시대 이후에 교회가 사단에게 밟힘을 당하고 암흑세기를 지난 오늘날까지 진리는 성경 속에서 숨겨져 왔던 것입니다.
그러나 (사60:22)"때가 되면 나 여호와가 속히 이루시리라"하신 말씀처럼 하나님의 구속사업의 비밀이 "마지막 때에 가서 개봉"이 되고 이 일을 이루어지게 하시는 것입니다.

(계22:10)『또 내게 말하되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인봉하지 말라 때가 가까우니라』
앞에서는 인봉하라고 되어 있지만 여기에서는 인봉하지 말라고 했습니다. 그 이유는 때가 가까웠다고 했습니다.

계시록10장7절에는 일곱째 천사가 나팔을 불게 될 때에 하나님의 비밀이 그 종 선지자들에게 전하신 복음과 같이 이루리라고 하셨습니다.

일곱째 천사가 나팔을 부는 시기가 언제입니까? 

계시록8장, 9장에 일곱 나팔이 나옵니다.
일곱 나팔은 일곱 전쟁을 말합니다. 일곱째 나팔은 마지막 나팔이고 마지막 세계대전쟁을 말합니다.
마지막 전쟁이 일어나려는 그 시기,즉 지금 일곱째 나팔을 불 때가 되었기 때문에 일곱우뢰의 비밀을 개봉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 일곱우뢰를 인봉한 것은 바벨론왕 느브갓네살의 꿈을 잊어버린 것과 같습니다.

느브갓네살왕이 이 바벨론이 향후 어떻게 될 것인가 하고 생각을 하다가 잠이 들어 버렸습니다. 하나님께서 그것을 느브갓네살왕의 꿈을 통해서 보여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 느브갓네살에게 아주 큰 신상에 관한 꿈을 보여주셨습니다.그런데 왕은 그 꿈을 잊어버렸습니다.

그래서 느브갓네살왕은 자기 혼자 그 꿈을 기억하려고 했지만 기억이 나지 않아서 자기 신하들 가운데 꿈을 해몽할 수 있는 신하들을 다 불렀습니다.
느브갓네살왕은 바벨론의 술객들,점쟁이들 다 불러놓고 내가 어제 꿈을 꿨는데 내 꿈을 해몽하라고 했습니다.
왕이 꿈도 이야기 해주지도 않고 해몽을 하라고 하니까 큰일 아닙니까?

그래서 바벨론의 술객들이 아무 말도 못하고 있었습니다.
느브갓네살왕은 또 성정이 급해가지고 너희 점쟁이들,박사들 다 거짓말쟁이들이니까 전부 다 죽어야 한다. 왕은 부하들을 시켜서 다 잡아다 죽이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그 일 때문에 다니엘도 잡혀 죽게 되었습니다.
다니엘은 아무것도 모르고 끌려가서 죽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다니엘은 환관장 아리옥에게 물었더니 왕이 꿈을 꾸고 그 꿈을 잊어버렸는데 바벨론의 점쟁이들에게 꿈 해몽을 하라고 하니까 꿈 해몽을 하지 못해서 왕이 화가 나서 다 잡아 죽여라 하고 명령을 내렸다는 것입니다.

바벨론의 박사들이나 점쟁이들이나 꿈 해몽가들이나 그런 사람들은 말하기를 그 꿈을 알려줘야 해몽을 할 텐데 알려주지도 않고 꿨다 하고 해몽하라고 하니 누가 할 사람이 있느냐는 것입니다.

그래서 다니엘은 환관장에게 가서 나를 왕 앞에 인도해 달라고 했습니다.
다니엘은 왕에게 제가 꿈을 해몽하는 것은 아니지만 하나님께서는 왕의 꿈을 충분히 해석하실 수가 있도록 해주실 것입니다. 다니엘은 왕에게 며칠 좀 기한을 주시면 우리가 기도를 해서 하나님의 은혜를 받아서 해몽을 해보이겠다고 했습니다.

다니엘과 다니엘의 세 친구는 조용한 방에 가서 3일 동안 하나님께 금식기도를 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다니엘에게 그 꿈을 자세하게 보여줘서 그 꿈을 해몽하게 했습니다.

느브갓네살이 꿈을 잊어버리지 않았더라면 바벨론의 모든 박사들이 엉터리로 해석하고 말았을 것입니다. 이 느브갓네살왕의 꿈은 세상 마지막에 가서 하나님의 백성들이 영원한 나라를 차지할 중대한 문제이기 때문에 그 꿈을 잊어버리게 해서 올바른 해석을 할 사람 다니엘에게 그 해몽을 맡기게 하신 것입니다.

(단2:9)「너희가 만일 이 꿈을 나로 알게 하지 아니하면 너희를 처치할 법이 오직 하나이니 이는 너희가 거짓말과 망령된 말을 내 앞에서 꾸며 말하여 때가 변하기를 기다리려 함이니라 이제 그 꿈을 내게 알 게 하라 그리하면 너희가 그 해석도 보일 줄을 내가 알리라」

다니엘이 느브갓네살왕의 그 꿈을 알게 하거나 해몽하지 못할 경우에는 바벨론 박사나 점쟁이들이나 다니엘과 세 친구도 다 죽임을 당하는 중대한 문제입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에게는 해몽할 수 없도록 해놓고 다니엘에게 그 꿈을 알게 해서 다니엘의 해몽이 정확하다고 인정을 받게 하신 것 같이 이 일곱우뢰도 교회의 운명이 달린 중대한 진리가 들어 있기 때문에 이 문제를 올바로 해석하지 않으면 하나님의 백성들까지도 다 영혼의 멸망을 받게 되기 때문에 왕의 꿈을 잊어버리게 하신 것처럼 일곱우뢰도 인봉하게 해서 개봉하는 사람으로 하여금 그 속에 깊은 진리를 해석할 때 그 진리를 깨닫는 사람으로 하여금 확실하게 믿게 하시려고 인봉하게 하신 것입니다.

이 인봉한 일곱우뢰를 누가 개봉하느냐?

(계5:1~6)「내가 보매 보좌에 앉으신 이의 오른손에 책이 있으니 안팎으로 썼고 일곱 인으로 봉하였더라 또 보매 힘있는 천사가 큰 음성으로 외치기를 누가 책을 펴며 그 인을 떼기에 합당하냐 하니 하늘 위에나 땅 위에나 땅 아래에 능히 책을 펴거나 보거나 할 이가 없더라.이 책을 펴거나 보거나 하기에 합당한 자가 보이지 않기로 내가 크게 울었더니 장로 중에 하나가 내게 말하되 울지 말라 유대 지파의 사자 다윗의 뿌리가 이기었으니 이 책과 그 일곱 인을 떼시리라 하더라.내가 또 보니 보좌와 네 생물의 장로들 사이에 어린양이 섰는데 일찍 죽임을 당한 것 같더라」
일찍 죽임을 당하신 어린양이 와서 일곱인을 떼시는 동시에 인봉한 일곱우뢰도 개봉하게 되는 것입니다.
인봉된 일곱우뢰는 지금까지 성경 속에 감추어져 있었기 때문에 비밀이라 할 수 있지만 사실은 초대교회 사도들이 지키고 행하던 것입니다.

계시록10장의 일곱우뢰는“3차의7개 절기”를 말하는데 초대교회시대에 사도들이 지켜 행하던 십자가로 말미암는 새언약의 절기들을 말합니다.

우리는 새언약으로 말미암는 삼차의 칠개절기를 온전히 지킴으로써 하나님의 축복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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