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 > 생명수샘 > 성삼위 일체 해설

성삼위 일체 해설

성부 성자 성령 성삼위 일체 해설

성부 성자 성령 성삼위 일체 해설
  • 텍스트버전 보기
    텍스트 버전 보기
  • 원본파일 보기
    원본파일보기

요약보기

머 리 말

오늘날 전세계에 널리 전파되고 있는 하나님의 교회가 예수님의 이름을 부르고 있으나 예수님이 근본 누구시라고 확실하게 아는 사람은 많지 못할 것입니다.
그 이유는 각 교회가 자기들의 교리를 따라 해석하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근본을 알아 볼 수 없게 된 것입니다.
어떤 교회에서는 하나님과 예수님을 개체로 분리해서 예수님을 우리 인간과 같은 피조물로 생각하기도 하며 또는 예수님을 천사중의 한분이라고 하는 교회도 있고 혹은 하나님과 예수님에 대하여 뜻과 목적이 같기 때문에 일체라고는 하지만 하나님과 예수님은 개체라고 주장하는 교회도 있습니다.
심지어 어떤 교회는 1900년전에 십자가에 달리심으로 하나님의 뜻을 이루지 못하고 실패했다고 하는 교회도 있고 또는 예수님을 저주하며 죄인이라고 까지 하는 교회도 있습니다. 그러면 같은 성경을 가지고 왜 그렇게 엄청난 큰 차이가 있는 해석들을 하고 있을까?
그 이유는 성령의 감동하심을 입어 기록한 신령한 글을 죄로 더럽힌 인간의 육안으로만 보고 해석하기 때문에 바로 구별하여 볼 수 없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요5:39)「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하셨습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신 성경은 신약성경을 말씀하심이 아니라 구약성경을 가지고 하신 말씀인데 구약의 모든 선지자들의 예언서를 살펴 연구하는 자라야 여호와 하나님께서 장차 육체로 오시겠다는 예언과 또 그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하실 자이시며 메시야가 되심을 깨달을 수 있을 것이며 내(예수님 자신)가 누구라는 것을 확실히 알 수 있다는 말씀입니다.
그런고로 우리는 이 문제에 대해서 끝없는 변론으로 시간을 허비하지 말고 구약의 예언서들을 자세히 연구해서 예수님이 누구라는 것을 분명하게 알아야 하겠습니다.
구약에 장차 오실 그리스도에 대한 예언서들을 연구하지 않고는 예수님이 근본 누구신지 알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문제의 주인공이 되시는 예수님께서 이 세상에 오시기 전에는 어디에 계셨으며 또 누구였을까? 하는 이 문제에 대해서 구약 선지자들의 글을 연구해 보기로 합시다.


저자 안상홍